매일 스트레칭이 중요한 이유

selfcare|2018. 11. 9. 14:57

스트레칭 운동




스트레칭처럼 간단한 형태의 운동을 매일 해주는 것만으로도 우리의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전문가들은 몸이 따뜻하지 않은 상태에서 스트레칭하게 되면 부상의 위험이 오히려 증가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근육)을 따뜻하게 해주는 가벼운 걷기나 계단을 오르내리는 등의 가벼운 워밍업을 해야 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특히 앉아서 일하는 사람들이라면 스트레칭 운동은 필수라고 강조해도 어색하지 않습니다사무실에서 일하면서 하루 중 대부분을 컴퓨터 앞에 앉아 보낸다면다리나 몸의 다른 부분들을 자주 원활하게 움직이며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계속 앉아 있으면 근육이 경직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유연성이 떨어지기 때문입니다이것이 매일 반복되어 쌓이다보면 여러 가지 고질적인 질병을 가져올 수 있기 때문에 매일하는 스트레칭"에 소홀할 수 없습니다.

 

                                                        ............................

 

 

매사추세츠 종합병원의 물리치료사인 데이비드 놀런은 "근육이 꽉 막히는 데 여러 달이 걸렸을지 모르기 때문에 한 두번 한다고 완벽하게 유연해지지 않을 것"이라고 말하고 "유연해지는 데 몇 주에서 몇 달이 걸리며이를 유지하기 위해 계속 노력해야 합니다."  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근육은 갑자기 무리한 일을 해서 굳어지는 것이 아니고 페이스트리 빵처럼 평소 자신이 자주하는 자세로 근육의 결이 한겹한겹 굳어지게 되는 것이죠. 굳은 근육을 마사지를 통해 풀기에는 쌓인게 너무 많습니다. 한결한결 풀어내야 하니까요. 단시간에 끝내기가 쉽지 않습니다. 게다가 비용도 만만치 않죠.

 


스트레칭의 좋은 점은 근육에만 해당하지 않습니다. 2011년 연구에서 발견된 결과에서는 당뇨병 환자들이 포도당 수치를 유지하는데에도 도움이 된다는 보고도 있습니다설탕 음료를 마신 뒤 스트레칭을 한 당뇨병 참가자들이 근육을 펴지 않은 참가자들보다 혈당 수치가 낮은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스트레칭은 신체의 여러 부분을 느슨하게 하는 것만으로도 스트레스를 완화시키는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스트레스는 정신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것 뿐 아니라 많은 신체적 증상들을 일으킬 수도 있기 때문이죠긴장된 근육은 두통메스꺼움불면증 등을 포함한 여러 증상들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어떻게 스트레칭해야 하는지 궁금하시죠?  

일부에서는 모든 근육을 풀어주는 것에 주의를 기울일 필요는 없다고 말합니다. 몇 가지 주요 근육에 우선 순위를 매길 것을 권합니다. 이동하는데 중요한 영역인 종아리뒷다리 관절의 힘줄, 골반에 해당하는 엉덩이 고관절허벅지 앞의 근육등 하체를 집중적으로 풀어야 한다고 말이죠.

 


잠시 틈이 날때 이 근육들 중 몇 개라도 자극을 해주면 혈액 순환과 에너지 수준을 향상시켜 줍니다. 게다가 재충전하는데 도움을 주죠. 여러분이 직장에서 커피를 마시려고 손을 뻗는 대신 몇 개의 스트레칭을 시도해보고 활력을 가져보는 건 어떨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