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수호 검찰개혁!

세상돋보기|2019. 10. 7. 11:41

강용석 변호사발 조국 구속’ vs '조국수호 검찰개혁' 키워드가 주요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이하 실검) 1위에 올라 그 배경에 이목이 집중된다.




강용석 변호사는 7일 오전 10시쯤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서 조국 구속네이버 검색어 순위 올리기 운동이라는 제목의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이에 따라 '조국수호 검찰개혁'이라는 검색어로 맞붙게 되었다.



강 변호사는 유튜브 라이브 방송에서 조국 법무부 장관 관련 주요 신문의 기사를 논평하며 시청자들에게 조국 구속을 검색해달라고 요청했다.



강용석 변호사는 조국이 임명된 지 한 달이 됐다. 뭐 한 게 있냐. 한 게 없지 않냐결국 검찰 개혁안도 윤석열이 내놨지. 좌파들이 권력을 잡으면 제일 먼저 하는 게 위원회다. 자기 사람들 다 챙겨주는 거라고 조 장관을 비판했다.



조국 구속이라는 키워드는 강용석 변호사의 방송을 보던 시청자들이 호응하면서 실검 1위를 차지하게 된 것. 이후 1040분 기준 조국 구속키워드는 네이버 실검 1위를 굳건히 유지하고 있지만, 다음에서는 2위로 내려갔다.



아울러 포털사이트 다음에서는 조국수호 검찰개혁이라는 맞불 키워드가 실검 1위로 올라섰다. 조 장관을 지지하는 누리꾼들의 '조국수호 검찰개혁'과  반대하는 누리꾼들의 '조국구속' 키워드의 실검 전쟁이 또다시 시작되고 있다.



한편 지난 5일에는 조국 장관 지지층들을 중심으로 서초동 거리에서 조국수호 검찰개혁 촛불문화제가 진행됐다. 이날 참가자들이 촛불이 국민이다’, ‘우리가 조국이다’ , '조국수호 검찰개혁', '공수처를 설치하라' 등 구호를 외치며 집회를 열었다. 집회 인근에서 우리공화당과 보수 성향 참가자들은 조 장관의 사퇴를 요구하는 집회로 맞대응했다.



실검 띄우기 운동, 실검 전쟁은 조 장관이 후보자 검증을 받던 시절부터 이어져 왔다. 특히 조 장관 지지층은 ‘조국힘내세요’, ‘정치검찰아웃’, ‘가짜뉴스아웃’, ‘보고싶다청문회’, ‘법대로임명’ 등의 키워드를 검색어로 올렸고 '조국수호 검찰개혁'까지 이어지고 있다.



언론은 아직도 조국 장관의 일로 국민을 분열된다는 식의 보도로 중심을 잡지 못하고 있다. 대표적 보수 언론들은 아직도 조국지지자들의 '조국수호 검찰개혁'에 대한 뜻을 외면하고 보도조차 제대로 하고 있지 않다. '조국수호 검찰개혁'만으로 끝나지 않을 것이다. '조국수호 검찰개혁언론개혁 교육개혁'이 이루어져야 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