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bts) 컴백, 기대만발
bts가 17일 저녁 6시에 전세계 음악 사이트를 통해서 정규 4집 앨범 'MAP OF THE SOUL : 7'의 선공개 곡(1st Single)과 아트 필름(Art Film performed by MN Dance Company)을 동시 공개합니다.
그룹 bts가 새 앨범 발매에 앞서 수록곡인 블랙 스완을 전세계로 먼저 내보였습니다. 방탄소년단은 17일 저녁 6시 국내와 해외 음악사이트를 통해 정규 4집의 수록곡인 블랙 스완의 음원을 공개했습니다. BTS가 정규 앨범보다 빨리 수록곡을 내보이는 것은 처음있는 일입니다.
블랙 스완은 선공개곡이며, 앨범 타이틀곡은 이번달 21일 오후 6시 맵 오브 더 솔 : 7 앨범 정식 발매와 함께 베일을 벗습니다. 방탄소년단의 소속사인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 스완은 트랩 드럼 비트와 애절한 로파이와 기타 선율 등이 어우러진 몽환적인 분위기의 클라우드 랩, 이모 힙합 장르 곡이라고 밝혔습니다.
방탄소년단은 다음달 21일 4번째 정규 앨범 'MAP OF THE SOUL : 7'을 발매할 예정입니다. 지난 10일부터 방탄소년단은 컴백 트레일러 'Interlude : Shadow'를 시작으로 타이틀곡(Lead Single) 뮤비 공개까지 4단계의 컴백 일정을 예고한 바가 있습니다.
방탄소년단의 새 앨범 공개곡은 철저히 비밀에 가려져 있었던 만큼 팬들의 폭발적인 반응이 쏟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방탄소년단의 소속사인 빅히트는 "방탄소년단의 콘텐츠를 온전히 감상할 수 있는 공개 방식이라 판단했다. 방탄소년단의 노래를 듣고 아트 필름을 보시면 그 이유를 아실 거라 생각한다"라며 기대감을 더 높였습니다. 한편, 방탄소년단의 새 앨범은 일주일간 342만 장의 선주문량을 돌파하였고 방탄소년단 앨범 사상 최고 선주문 기록을 세웠습니다.
여러 주제에 대해서 노래를 했던 그룹 방탄소년단이 현대예술과도 손잡았습니다. K팝 장르에 서 멈추지않고 여러 가지 장르로 뻗어나가며 방탄소년단만의 세계관을 확장 중입니다.
영국 시간 기준으로 지난 14일에는 영국 런던 서펜타인 갤러리에서 방탄소년단과 글로벌 미술 작가들이 협업한 현대미술 전시 프로젝트 ‘커넥트, 방탄소년단’ 이 개막했습니다.
이날 방탄소년단과 싱글과 함께 선보이는 아트 필름은 슬로베니아 노바고리차 기반의 현대무용단 ‘MN 댄스 컴퍼니’가 함께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방탄소년단은 여러 가지 댄스 스타일의 경계를 넘어선 현대무용을 보여줘 무용의 대중화에도 크게 기여한다고 평가 받고 있습니다.
방탄소년단 멤버 중 박지민은 현대무용 전공으로 부산예고 무용과에 수석 입학한 사실이 알려져 예전에 화제를 모은 바가 있습니다. 전공을 살려 여러 무대에서 현대무용을 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는데, 이번 방탄소년단의 무대에서는 어떻게 보여줄지 기대하고 있습니다.
미국 매체에서는 방탄소년단은 K팝을 넘어섰다고 극찬 하였고 BBC나 CNN등 여러 해외 매체에서도 방탄소년단이 문화예술계에 가져올 엄청난 파급력에 대해서 조명했습니다.
방탄소년단 (BTS)은 RM(리더),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 이렇게 7명으로 이루어져있고, 소속사는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입니다. 방탄소년단의 데뷔는 2013년 싱글 앨범 [2 COOL 4 SKOOL] 으로 데뷔하였고, 수상은 2020년 제9회 가온차트 뮤직 어워즈 올해의 리테일 앨범상, 2020년 제9회 가온차트 뮤직 어워즈 올해의 소셜 핫스타상 등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방탄소년단은 UAE 매체에서 발표한 '2019년 K-POP 관련 트위터 언급량' 1위에 올랐습니다. 영어로 1위 (BTS), 한글로 3위 (방탄소년단)에 오르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방탄소년단 멤버 중에서는 멤버 지민이 Top5에 들었습니다. 그리고 방탄소년단의 그룹명의 뜻은 총알을 막아낸다, 10대에서부터 20대들이 사회적편견과 억압을 받는 것을 막아내고 당당히 자신들의 음악과 가치를 지켜낸다는 뜻을 가지고있습니다.
#방탄소년단 컴백 #방탄소년단#bts #bts컴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