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아 시험합격

세상돋보기|2020. 1. 7. 11:34

소녀시대 윤아, 중국어 회화 시험 HSKK 합격 인증

소녀시대 윤아가 중국어 회화 시험 'HSKK' 합격 소식을 전했습니다.

거의 모든 신문기사들이 윤아의 합격 소식을 전하거나 관련 기사를 실어 “역시 윤아!”라는 사실을 실감케 하고 있습니다.


1월 6일 오후 윤아의 SNS에는 "작년의 도전, 새해의 합격"이라는 짧은 문구과 함께 사진이 게재됐습니다.


공개된 사진은 HSKK 시험 성적표로, 시험의 난이도는 중급이며 응시 일자는 2019년 12월1일이다. 특히 '합격'이라고 돼 있어 눈길을 끕니다. 이를 본 팬들은 "역시윤아", "축하해"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HSK는 중국어가 모국어가 아닌 사람의 중국어 능력을 평가하기 위해 만들어진 정부주관 표준화 시험으로, 초중등 HSK는 영어의 TOEFL, 고등HSK는 영어의 GRE에 해당하는 시험이라고 할 수 있으며, 중국 내 대학과 대학원의 입학 시 기준이 되는 시험입니다. 

윤아는 중국 드라마 ‘무신조자룡’에 출연해 누적 조회 수 100억을 돌파하는 등 ‘한류 여신’으로 사랑받았으며, 시상식에서 유창한 중국어로 수상 소감을 말하고 인터뷰까지 소화한 것으로 알려져 그녀의 'HSKK' 합격 결과에 고개를 끄덕이게 만들었습니다.


더구나 윤아는 그 어떤 연예인보다도 중국어를 열심히 배우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번 시험에서 합격한 것만 봐도 상당한 수준입니다. 그녀가 다시 중국에 진출할 수 있다는 전망은 이로 보면 크게 무리한 것은 아니라고 해야 합니다.


한편 임윤아는 1990년생으로 올해 31세가 됐습니다. 임윤아는 지난 2019년 말 가수 차은우, 방송인 장성규와 함께 2019 MBC '가요대제전' MC를 진행했습니다.

#윤아 시험합격 #윤아 #소녀시대 윤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