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뱅킹 이벤트

세상돋보기|2019. 10. 30. 11:23

오픈뱅킹은 은행이 보유한 결제 기능과 고객데이터를 제3자에게 공개하는 서비스이다. 새로 오픈뱅킹 어플리케이션()을 깔아야 하는 것이 아니라 은행마다 설치해야했던 애플리케이션() 중 한 은행만 선택해서 다른 은행 계좌를 등록해두면 자금 출금, 이체가 가능하다.





30일 현재는 NH농협·신한·우리·KEB하나·IBK기업·KB국민·BNK부산·제주·전북·BNK경남은행 10개 은행에서 오픈뱅킹 시범서비스를 시작한다. KDB산업·SC제일·한국씨티·수협·대구·광주·케이뱅크·한국카카오는 준비 상황에 따라 순차적으로 오픈뱅킹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토스와 비슷한 구조를 가지고 있지만 더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수수료 인하 혜택도 받게 되는데 기존 금융결제망 이용 수수료의 10분의 1수준으로 낮췄다. 오픈뱅킹 출금 이체 수수료(기존 500)3050, 입금 이체 수수료(400)2040원으로 각각 내려간다.

 


이렇다보니 각 은행별 애플리케이션은 경쟁상대가 되었다. 똑똑한 앱 하나만 살아남는 경쟁구조여서 자신들의 은행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도록 이벤트를 벌이고 있다. 현재는 10개의 은행이 선정되어 사용하게 되지만 1218일부터는 핀터크 기업까지 전면시행하게 된다.



기업은행 IBK은행 오픈뱅킹 이벤트

이벤트 대상은 다음달 27일까지 스마트뱅킹 앱 ‘i-ONE뱅크에서 오픈뱅킹 서비스 이용을 위해 다른 은행의 입출식·예금·적금·펀드 계좌를 등록한 고객이다.



추첨을 통해 506명에게 애플 아이폰11 Pro(1), LG 노트북(2), 삼성 공기청정기(3),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 쿠폰(500)의 경품을 제공한다.

 

● 국민은행 KB 오픈뱅킹 이벤트

국민은행은 오픈뱅킹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KB국민은행과 함께하는 오픈뱅킹 타행계좌 등록 이벤트'는 영업점 직원이 발송한 SMS링크를 통해 다른은행 계좌를 등록한 고객을 대상으로 총 740명에게 추첨을 통해 최고 100만원의 현금을 지급한다. 이벤트는 올해 1217일까지 진행된다.




'열린다 KB! 오픈뱅킹 이벤트'는 비대면에서 다른은행 계좌등록 이벤트와 서비스 체험 이벤트 등 두 가지 방식으로 오는 1220일까지 진행된다. 은행 계좌등록 이벤트는 타행계좌 등록 고객을 대상으로 총 400명을 추첨해 삼성 갤럭시노트 10 350대와 삼성 갤럭시 폴드 50대를 경품으로 지급한다. 서비스 체험 이벤트는 KB국민 오픈뱅킹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총 12000명에게 스타벅스 모바일 상품권, 현금 10만원 등 다양한 경품을 지급한다.



● KEB하나은행 오픈뱅킹 이벤트

KEB하나은행은 다음달 30일까지 오픈뱅킹 서비스 시범 시행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상품서비스 안내 마케팅에 동의하고 퀴즈에 응모하는 손님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2만원 상당의 모바일 문화상품권을 제공한다.



KEB하나은행은 오는 30일부터 추가로 하나원큐 또는 인터넷 뱅킹 상에서 이벤트 대상 예금, 적금, 펀드를 가입한 손님 중 상품서비스 안내 마케팅에 동의하고 오픈뱅킹을 등록한 손님에게 추첨을 통해 111백만 하나머니 적립, 225만 하나머니 적립, 333만 하나머니 적립, 41000명에게는 스타벅스 커피쿠폰(11)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 농협 오픈뱅킹 이벤트

 

'따로 또 같이 이벤트'는 NH스마트뱅킹과 인터넷뱅킹, 올원뱅크의 오픈뱅킹에서 타행계좌를 등록한 고객을 대상으로 LG 그램 노트북, 맥북에어, 기프트카드 등 총 2000명에게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농협은행 고객으로 신규등록하면 '농협은행 첫 거래고객 NH WELCOME 이벤트'를 시행하는데  NH주거래우대적금 또는 NH1934월복리적금에 비대면 가입시 1% 이벤트 추가금리를 제공한다.

● 신한 오픈뱅킹 이벤트



신한은행은 이번 오픈뱅킹 출시를 기념해 랜덤 캐시백 이벤트 (SOL)로 오픈하면 오픈캐시 오백만원이벤트를 진행한다. 별도의 응모절차 없이 오픈뱅킹 신규 가입, ‘MY자산서비스에 은행, 카드 보험 등 자산 추가 오픈뱅킹을 통해 이체 거래 시 오픈캐시를 받을 수 있으며 오픈캐시는 즉시 현금으로 전환할 수 있다.



● 부산, 경남, 전북, 제주은행 오픈뱅킹 이벤트

BNK부산·경남·전북·제주은행 등 4개 지방은행도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부산은행은 간편결제 서비스인 썸패스 결제를 할 때 연결된 부산은행 결제 잔액이 부족하면 타행계좌에서 충전해 결제할 수 있도록 했다


경남은행은 투유뱅크를 통해 오픈뱅크 서비스를 제공하며, 내년 상반기 중에는 앱 고도화를 통해 자금집금서비스, 환전 등으로 서비스를 확대한다전북은행은 뉴스마트뱅킹 앱에서 시범실시 후 차별된 서비스 출시를 준비하고 있으며, 제주은행은 12월 본격실시에 맞춰 대고객 이벤트를 계획하고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