펭수 다이어리~

세상돋보기|2019. 12. 23. 15:38

판매처가 알려지지 않아 펭수 팬들의 애를 타게 했던 펭수 다이어리 판매처가 공개됐다.



EBS의 스타 펭수가 나오는 2020년 다이어리가 오늘(23일) 오후 4시부터 G마켓에서 예약 판매된다. 펭수 다이어리는 추후 교보문고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지난 20일 펭수의 채널 '자이언트 펭TV'에는 펭-하! 자이언트 펭TV 제작진입니다'라는 펭수 다이어리에 관한 공지글이 올라왔다.



제작진은 '드디어 많은 펭클럽 여러분이 기다리신 2020 펭수 다이어리이 23일에 예약 판매가 시작됩니다.'라고 밝혔다. 이어 '월요일에 더 많은 소식을 공유하겠다'면서 여러분과 함께 하기 위해서는 날개가 안 보이도록 열심히 날았다. 월요일에 만나자고 덧붙였다.



10살 펭귄 펭수는 스타 크리에이터를 꿈꾸며 지구 반대편 남극에서 스위스를 거쳐 한국까지 바다를 헤엄쳐 온 EBS 연습생이다. 유튜브에서 지난 4월 2일 '자이언트 펭TV'에 첫 영상을 올린 뒤 불과 7개월 여 만에 구독자 100만을 돌파했으며 현재 146만여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펭수 초점이 나가보이는 맹한 눈과 2M가 넘는 거대한 크기, 귀에 씌워진 헤드셋까지

비관적인 말투와 걸걸한 목소리에서 어딘가 세월의 향기가 진하게 느껴지는(?)

평소에 생각했던 펭귄 캐릭터와는 180도 다른 이 캐릭터가 요새 핫한 크리에이터 '펭수'다. 


펭수 자기소개서


초등학교 교육 콘텐츠로 만든 프로그램이지만 어른들의 열렬한 지지를 받으며 급속도로 승승장구하고 있는 캐릭터 펭수. 교육방송의 대표 EBS답지 않은 B급감성과 

파격적인 편집으로 유튜브에서 더욱 화제다.

솔직한 입담과 걸걸한 목소리 'EBS 연습생'이라는 친근한 백수 캐릭터는 펭수를 더욱 하찮게 하지만 그만큼 친근하게 만들어준다. 펭수의 인기는 굿즈에서 드러난다.



앞서 출시된 펭수 굿즈도 큰 인기를 끌었다. 지난 20일 이랜드 패션 브랜드 스파오에서 발매된 펭수와의 협업 첫 의류 상품은 발매 3시간 만에 품절됐다. 



펭수 수면 바지의 경우 10분 만에 매진됐다. 지난달 28일에 발매된 펭수 다이어리 '오늘도 펭수 내일도 펭수'는 예약 판매 1분 만에 200만 부의 판매고를 올렸다. 펭수 굿즈는 작가 한강의 '채식주의자'를 뛰어넘는 판매 기록을 세우고 있다.



펭수의 인기를 증명하듯 예약 판매 시작일인 23일 '펭수 다이어리'이 포털 실시간 검색어에 상위권에 올랐다. 



이번에 출시되는 펭수 다이어리 역시 빠른 품절이 예상되며 구입을 희망하는 펭수 팬들은 발을 동동 구르고 있다. 누리꾼들은 "다이어리 146만개 만들어주세요" "구매처 빨리 알려주세요. 현기증 나요"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펭수달력 #펭수굿즈#펭수 다이어리#다이어리

댓글()